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 _ Pictures

151122 아이유 콘서트 CHAT-SHIRE 후기

<스포주의><스포주의><스포주의><스포주의><스포주의>


서울콘은 끝났지만 아직 지방콘이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스포주의!



아이유 콘서트가 토, 일 양일에 올림픽홀에서 열렸다

첫날보다 마지막날이 더 재미있을 것 같아서 막콘을 예매했는데 매우 좋은 선택이었다


아 후기가 좀 늦어졌는데

일상생활하다보니 이것저것 자료정리하고 후기쓰기에 시간을 많이 할애할수가 없었다 ㅠㅠ

여튼 틈틈이 하긴했지만 ㅋㅋㅋㅋㅋ


일요일 오후에 왕십리에서 친구들을 만나서 떡볶이를 먹고 올공으로 갔다

올홀에 한번 들러서 구경도 하고 굿즈를 산 다음 근처 카페로 이동 ㄱㄱ

올공에 카페가 별로 없고 올공역 맞은편은 사람이 많을것같아서 장미공원쪽 큰길 건너로 갔음



날씨가 흐리고 금방이라도 비올것같았다


올림픽홀로 걸어가는데 눈에 띄는 애드벌룬

확대해보니....



아이유갤러리에서 올린 현수막 ㅋㅋㅋ

안녕? 오래 기다렸어!


이번에 새로 나온 챗셔앨범 1번트랙 새신발 첫 가사인

안녕? 오래 기다렸지?

에 답해줌 ㅎㅎ




굿즈 코너

항상그렇듯 야광봉만 샀다

손이 허전한게 싫기도 하고 오늘 여기에 온 기념품으로 갖고싶어서 ㅎㅎ



야광봉 예쁘다!!








콘장으로 입장했다

내자리는 B1 10열 오른쪽 가장자리였다 그러니까 펜스 근처임



조금 줌을 하긴 했는데 올림픽홀 자체가 크지 않아서

관림하는데 큰 무리가 없었음

물론 세세한 얼굴표정같은건 안보임... 그래도 양옆 모니터에서 잘 비춰줘서 괜차늠




[ 셋리 / 셋리스트 ]


1. 새신발

안녕 오래 기다렸지? 를 말하며 등장하는 가수님


2. 누구나 비밀은 있다 

3. 오블리비아테


'제가 변함없이 사랑하는 곡 들려드릴게요' 하고 부른 다음 곡은

4. 제제

콘서트 예매를 하고나서 모두가 아는 그.... 논란이 크게 있었다

나는 앨범을 좀 늦게 주문했었는데 딱 그 논란이 한참일때 집으로 배송받았었음 ㅋㅋㅋ

택배받았는데 기분이 좀 묘했다

왜 이런 타이밍에 ㅜㅜ 라고 생각했지만 컨셉이 어떻든간에 노래는 좋았다


5. 너랑 나

손틈새로 비치는~ 아이유 참 좋다! 떼창 ㅎㅎ

멘트에서도 말한것처럼 콘서트 마지막쯤에 잘 어울리는 곡이었다

공방에서 활동했던 타이틀곡이라 그런지 응원법이 잘 잡혀있어서 듣는재미가 있었다

좋은날도 그렇고


6. 분홍신

연우신의 분홍신 춤이 너무 강렬했어서 그게 자꾸 겹쳐보임


7. 푸르던

8. 무릎
노래듣다가 스르륵 잠이 들것만 같다

잠자기 전이나 퇴근길에 가만히 듣고있으면 편안해짐 ㅜㅜ


9. 싫은날

10. 나의 옛날이야기

11. 너의 의미

12. 스물셋

나는 아이유가 스물셋같지가 않다

스물세살때 나는 절대 이렇게 성숙하지 않았는데 말이다


13. 세일러문+카드캡터체리+파티시엘 OST

여기 스포당한 부분 ㅋㅋㅋㅋㅋㅋ

토콘 갔다온 누군가가 ㅋㅋㅋㅋㅋㅋ 카드캡터체리 노래 불러줬다고 여과없이 글올린 바람에 원치않게 알게되어버림... 부들부들....

사실 적재가 며칠전에 트위터로 알려주기도 했다



읭??? 뜬금없이 뭔 캐치미캐치유 - 콘서트 하루전이었음

알고보니 아이유콘 세션에 정재원도 있었음 ㅋㅋ

ㅋㅋㅋㅋㅋㅋ 평소에 안그러시는것 같았는데 ㅋㅋㅋ 체리 오프닝 할때 기타연주하면서 엉덩이를 씰룩씰룩....

멀리있었는데도 적재 계속 웃는거 다 보였다.... ㅎ....


14. 레옹

게스트 등장

10cm 권정열


15. 쓰담쓰담

16. 스토커

이노래 처음 듣는데 매우 좋더라는...

찌질한 나는 너의 뒤에 서서 지켜볼수밖에 없다는 슬픈가사 ㅜㅜ


17. 있잖아

원 투 쓰리 포 빠바바밤바바바밤

우와우ㅏ우ㅏ와우오아ㅜ아ㅘ앙

아이유가 저쪽 2층 끄트머리에서 등장함

한바퀴 쭉 돌면서 오는데 이쪽으로도 오는것임!!

바로 앞에서 봤는데 이쁨....

그리고 아이유님이랑 손잡았다 ㅠㅠㅠㅠ

사이드는 진리입니다....


18. 하루끝

이노래도 몰랐는데 괜찮더라는

샤이니 종현이 부른 하루의 끝 이라는 노래를 좋아하는데

비슷한 제목이면서 전혀 다른 느낌인 곡이다


19. 금요일에 만나요

20. 좋은 날

3단고음이 쩌는 것....

이 곡을 마지막으로 본 공연이 끝났다


21. 비밀

앵콜곡은 비밀이었다

아이유 노래는 제목이 짧은게 많구나

이노래 나올때 아마 종이조각들이 엄청나게 뿌려졌던것같다

무대가 뿌옇게 보일 정도로 많은 양이 긴 시간동안 계속 내림


앵콜곡도 끝났으니 퇴장각

이지만 나가면 안된다 ㅋㅋ

앵앵콜이 아직 남아있다

미리 알고있었어서 1층으로 튀어나갈랬는데 바로 나가는 경로는 줄로 막혀있고

밖으로 나간다음 빠르게 아래층 입구로 이동했지만 검표원이 표를 깐깐하게 체크하셔서 ㅜㅜ

이 표는 위층으로 올라가셔야 한다고 함 ㅋㅋㅋㅋ

앵앵콜 놓치면 안되는데 ㅠㅠ 계단 역주행해서 다시 위로 올라갔다

빈자리 아무데나 앉자마자 곧 시작함


ㅎㅎㅎㅎㅎ 여러분 왜 아직도 안가셨어요~?


22. 마음

본 무대가 끝나고 나서 팬들이 준비한 이벤트가 있었다

앵콜을 외치는 대신에 노래를 불러주자는 이벤트였는데

호루라기 시작 신호에 맞춰 무반주로 마음 을 불렀다

하다보니 잘 안맞아서 돌림노래로 끝나버렸지만 뒤에서 듣고있던 아이유는 기분이 좋았을거다

그리고 다시 제대로 들었던 마음


23. 안경

24. 을의 연애

25. 드라마

26. Boo+마시멜로우

27. 편지 (김광진 cover)



151122 아이유(IU) 콘서트 CHAT-SHIRE - 마음 

151122 아이유(IU) 콘서트 CHAT-SHIRE - 드라마(DRAMA) 

151122 아이유(IU) 콘서트 CHAT-SHIRE - Boo + 마시멜로우 

151122 아이유(IU) 콘서트 CHAT-SHIRE - 편지(김광진 cover) 






▲ 몇곡 들어보기



앵앵콜 시간이 거의 삼사십분 됐던 것 같다

멘트도 엄청 많이 함 ㅋㅋㅋ

전날 토요일 콘에서는 없었는데 이날 불러준 곡이 있었는데 기억이 안난다.. 을의연애랑 또 있었는데..


그것도 그렇고 혼자서 총 러닝타임 3시간 반 넘게 노래했다

부를 노래가 그렇게 많이 쌓여있다는 것도, 체력도 대단하다




포토타임때 찍은 사진 몇장



다들 핸드폰꺼내서 찰칵찰칵



오른쪽에 상큼한 노란옷입은 적재도 보인다 ㅎㅎ



내 왼쪽자리에 혼자온 남자분이 앉았고 오른쪽 자리에는 혼자온 여자분이 앉았었다

남자분은 딱 앉아있을 때부터 아이유갤러리를 보시는게 심상치않았는데

콘서트 내내 호응이 장난아니었다 ㅋㅋ 

덕분에 콘서트 보는게 더 재미있었다

머글보다 덕후랑 같이 보는게 훨씬 좋음 ㅎㅎ

근데.... 녹음떴는데... 노래 따라부르는 목소리가 쭉 들어갔.... 아닙니다....